작성일 : 19-02-26 13:19
도빈치 브레인센터
 글쓴이 : ida
조회 : 37  
   https://www.youtube.com/watch?v=zhRea2hhoKI [10]
뇌과학과 심리학이 결합된 교육시스템

https://www.youtube.com/watch?v=zhRea2hhoKI

지능이나 지능개발 교육은 독립적 학문으로 확립되어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능학’이나 ‘지능교육학’ 혹은 ‘지능개발학’이라는 명칭 자체가 생소하기 때문입니다. 지능 혹은 지능개발과 관련해서는 심리학 혹은 교육심리학의 한 부분으로 다루어왔습니다. 

물론 이상교육협회는 독립적인 학문적 체계의 구축을 시도해왔습니다. 근래에는 뇌과학이 발달하여 최첨단 기기를 이용하여 교육에 접목되어왔습니다. 심리적 방법에 주로 의존해왔던 교육성과를 물리적 방법으로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두뇌개발 자체에 기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사람의 지능이 향상되었다는 것은 뉴런의 가지치기가 증가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뇌의 물리적 방법의 측정으로 이런 부분까지 신빙성 있는 검증이 가능한 시대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므로 양자가 결합된 방법의 교육은 자연발생적인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 교육의 모범적 교육원이 ‘도빈치브레인센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잘 확립된 교육시스템은 다른 곳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보급할 예정입니다.
물론 이상교육 이념 하에 교육이 진행됩니다.

현재 센터에서는 유아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초등생교육도 진행되고 있으며 중고생과 일반인도 교육을 받을 수 있게 준비되어 있으며 학무모와 교사교육과정도 있습니다.